1계속 승무시간(一繼續乘務時間) |
실제로 동력차에 승차하여 연속 근무한 시간을 말함. 다만, 승무도착지의 반복시간이 30분을 넘지
않을 때에는 1계속 승무시간에 포함함.【동력차승무원지도운용규정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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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근무(1勤務) |
승무교번표에 의한 근무의 경우에는 소속기관에서 승무사업이 개시되어 소속기관에 귀착할 때까지를
말하며 1주야 교대근무의 경우에는 당번일과 비번일을 포함한 48시간을 말함.
【철도청공무원근무시간규정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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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급선(一級線, 1st class) |
국철에서는 선로의 중요도와 수송량 및 열차속도에 따라 1~4급선의 4등급으로 구분한다. 국유철도
건설규칙에 1급선은 속도 150km/h , 열차하중 LS-22 이상인 선로로 규정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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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종경계(1種警戒) the first-class warning |
기상경보가 발령되었거나 강풍 또는 집중적인 폭우로 재해가 예상될 때 소속직원의 전부 또는
일부가 출동하여 전구간을 경계하는 경계. 【철도재해업무처리규정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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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급선(二級線, 2nd class track) |
2급선은 대체로 주요한 간선 또는 수송량이 특히 많은 선을 말하며 현재 국유철도 건설규칙에서는
최고 열차속도 120 km/h, 차량의 축중은 22 t으로 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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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위식신호기(二位式信號機) two-position signal |
신호기의 arm의 위치 또는 등의 색 또는 백색등의 배열 위치에 따라서, 정지와 진행 또는 주의와
진행의 신호현시를 하는 신호기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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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정 이음매법(二挺 이음매法, two tie joint) |
2정이음매법은 지접법에서 지지력 부족을 보강하기 위하여 2개의 보통 침목을 병설하고 볼트로 체결
하여 사용하던가 광폭의 1개 침목을 사용하여 지지면적을 배가(倍加)시킨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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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종경계(二種警戒) the second-class warning |
기상주의보가 발령되었거나 계속적인 강우로 재해가 예상될 때 소속직원의 일부가 출동하여 지정한
장소 또는 구간을 경계하는 경계를 말함. 【철도재해업무처리규정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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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도 밸브 |
경량객차 이후 신조차량은 종래의 5방콕을 대신해서 5도 밸브를 부착하였으며, 구조는 공기밸브,
배출밸브, 안전밸브 및 캠장치 등으로 되어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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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R.A 레일 American Railway Association rail |
단면형상에 의하여 분류한 레일 종류의 하나로 미국철도협회에서 1908년에 설계한 레일로서 ARAA레일
과 ARAB레일이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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